본문 바로가기

스파르타코딩클럽

내일배움캠프 6주차 기록(WIL)

2차 프로젝트 마무리!

화요일에 2차 프로젝트를 성황리(?)에 발표를 마쳤다. 전날이 아니라 당일 제출 전까지 팀원 모두가 협심해서 기능을 구현하고자 노력했다. 정말 발표 바로 전까지 기능이 간당간당하게 구현이 안되서 아슬아슬하게 발표에 맞춘 기능도 있었다 ㅎ... 팀원분중 한분이 스티브 잡스가 맥킨토시를 발표할때 발표 바로 전까지 오류가 났다고 ...ㅋㅋㅋㅋㅋㅋㅋ 왠지 우리팀의 모습도 비슷하지 않았나 싶다.. 그래도 모두가 고생한 만큼 튜터님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서 굉장히 보람차게 2차 프로젝트를 마무리 했다 :) 

 

알고리즘의 바다에 빠질 시간

프로젝트 발표가 끝난 후에는 살짝의 휴식을 가지고 (너무 긴장하고 전날도 밤을 새서 피곤이 극에 달해있던 상태였다.) 수요일부터 새로운 팀원들과 함께 알고리즘의 바다에 일주일 정도 빠지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 지금까지 동고동락한 팀원들과 잠깐 헤어지는것도 아쉽지만 또 새로운 사람들은 만나고 개발에 대해서 함께 얘기하는것도 엄청 즐거운 시간이였다 ㅎㅎ 다만 문제가 하나 있다면 알고리즘이라는 친구가 진짜 정말 왜이렇게 어려운 것인지 ..... 진짜 강의를 듣다 듣다가 도저히 이해가 안가서 교보문고에서 입문용 알고리즘 책도 하나 사서 읽어보고 있는데 ... 진짜 정말 ㅠㅠㅠㅠ 이해가 안간다 ㅠㅠㅠㅠ 최대한 강의 내용을 습득하고 알고리즘에 대해서 기초를 탄탄히 다지는 시간을 가지고 싶었는데 이해를 못하니 진도 나가는 속도가 굼벵이 뺨 치는 수준으로 느리다 .... 처음에는 강의 커리큘럼에 따라서 진행을 하려고 했는데 지금은 그냥 마음을 비우고 백준 '단계별로 풀어보기'를 진행하고 있는 중이다. 지금 한 32문제 정도 풀었는데 .. (몰론 단계별로 풀고 있기 때문에 아직까지는 어려운 문제는 나오지 않았다) 차근차근 단계별로 올라가니까 조금 감이 잡힐듯 말듯..? 한 상태인거 같다.

 

앞으로 어떻게 공부할래? 

일단 제일 첫 목표는 백준 단계별로 풀어보기 12단계(정렬) 까지 알고리즘 문제를 차근차근 풀고, 거기 포함되지는 않지만 꼭 알야아 하는 부분들은 따로 추천문제를 통해서 풀어볼 계획이다! 알고리즘을 풀다보니까 또 파이썬 문법이 부족한거 같아서 파이썬 문법 강의도 듣고, 자료구조에 대한 이해가 또 부족한거 같아서 자료구조에 대한 내용을 추가로 찾아보고 하다 보니까 생각보다 시간이 엄청 많이 소요 되는 기분이지만 찾아보는 모든 행동이 내 미래에 거름이 된다고 생각하고! 앞으로도 열심히 할 생각이다 :) 요즘 감기 + 백신접종 때문에 몸 상태가 많이 안좋아서 공부에 많이 집중을 하지 못했는데 지금은 몸도 꽤 많이 좋아졌으니까 다시 TIL도 열심히 적구 다시 노력하자 아자아자아자!